국내여행/경북여행

경주 황리단길 소금빵맛집 이색카페 소하염전

rimi로그 2024. 12. 9. 13:57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수많은 카페와 베이커리 맛집 중에 제가 방문한 곳은 '소하염전' 이라는 카페. 한옥 내에 염전을 모티브로 한 이색적인 분위기에 가던 길을 멈출수 밖에 없었어요. 카페가 너무 이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라 안들어갈 수가 없음. 어디를 갈지 살짝 살펴보다가 소하염전 만한 곳이 없어서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검색과 후기 알아본거 하나 없이 즉흥적으로 방문한 곳! 커피와 소금빵이 너무 맛있었던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소하염전 입구
소하염전 입구

입구에요. 소하염전은 경주황리단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길을 돌릴 수 없는 분위기 맞죠? 정말 신기함!

소하염점 입구
소하염전

진짜 소금인가 싶어서 한참을 들여다 봤어요ㅋㅋㅋ 물레방아도 돌아가고 짱신기. 내부 들어가기전 바깥 구경 한참을 하고 들어감.

소하염전 야외자리
소하염전 야외좌석

날만 좋았다면 여기 바로 앉았다. 날씨가 너무 추웠던터라 얼른 안으로 고고!

소하염전 메뉴
소하염전 메뉴

얼죽아 이지만 오늘은 너무 추우니까 뜨아로 가봅니다. 입구에 이렇게 메뉴판이 있어서 카페메뉴를 대충 보시고 갈 수 있어요. 염전슈페너도 궁금합니다. 

베이커리 메뉴소금빵
베이커리 소하염전

들어가자마자 '아니, 빵이 왜이렇게나 많아?' 서칭을 하나도 안하고 발길에 이끌려 들어온 곳이라 이 곳이 소금빵맛집이라는 것을 모르고 옴. 소금빵부터 베이커리 종류가 정말 많았어요. 빵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빵 별로 안좋아하는데.. 안먹어볼수가 없는 비쥬얼. 빵순이분들은 환장할 곳이라 장담합니다. 특히나 소금빵 메뉴가 많아서 소금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경주여행시 소하염전으로 오세요. 소금빵 잘 모르지만 없는거 빼고는 소금빵 종류가 다 있어요. 뭐먹을까 고민하다가 별로 안달거 같은 소금빵으로 갑니다. 저희가 먹을 소금빵은 우유크림소금빵 이에요! 

소하염전 커피
소하염전

저희 메뉴가 나왔어요. 우유크림 소금빵과 뜨아! 우유크림소금빵 진짜 맛있습니다. 우유크림 맛이 가짜우유가 아니고 진짜 우유 맛. 무슨 느낌인지 아시죠? 우유맛이 강해서 그런가 고소하고 담백 그자체. 제가 워낙 단 음식을 싫어해서 고른것인데 탁월한 선택 한거 같습니다. 커피랑도 잘어울림! 솔직히 베이커리 종류가 많아서 커피는 기대안했었는데 여기 커피도 맛있어요! 산미가 덜해서 고소한 맛. 분위기와 맛까지 다 잡은 곳임을 장담드립니다. 맛있어요. 저녁만 아니었음 다른 종류 빵 한개 더 먹고 싶은 마음. 

내부에서 바라보는 소하염전
소하염전 분위기

운좋게 염전이 보이는 자리에 앉을 수 있게 되었어요. 창밖이 그림이 따로 없음. 유리창에 보이는 이 풍경을 보면서 커피와 소금빵 한입. 물레방와 염전이라니, 처음보는 이색적인 풍경이에요. 경주 황리단길에서 본 카페 중 가장 특별한 카페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실내좌석
소하염전 테이블

소하염전 좌석은 테이블이 있는 일반 좌석과 나란히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어요. 염전이 보이는 좌석이 가장 명당이 아닐까 합니다. 손님은 많은 편이지만 내부가 꽤나 넓어서 앉을자리는 많아요! 부산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이색카페 방문이라 소하염전 아주 좋았답니다. 경주황리단길 카페 찾으신다면 소하염전 한번 방문해보세요! 빵순이분들은 더 좋아하실거 같음! 경주황리단길 빵맛집, 이색카페로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