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in 리미/부산맛집

[전포술집]전포이자카야 내돈내산 추천집, 꼬지집 야키토리단청

rimi로그 2024. 12. 12. 19:07
반응형

오랜만에 전포 나들이 나온 사람은 핫플을 가고싶다.. 그런데 너무 많은 맛집과 술집으로 헤매기를 잠시, 어느순간 다 차버린 술집으로 멘붕을 앓음. 그러다가 가벼운 꼬지나 먹자해서 어렵게 착석한 야키토리단청. 저희가 들어가면서 이 곳도 모든 테이블이 만석이 되었습니다. 이 날 먹은 저녁이 너무 실망스러워서 단청에서 야키토리 한 입 먹으니 여기서 꼬지나 실컷 먹을껄 하는 생각을 했어요. 그정도로 맛있습니다! 야키토리나 생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단청 좋아하실꺼에요. 그렇다면 야키토리단청 ! 내돈내산 솔직후기 한번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야키토리단청
야키토리단청

  • 다리살대파
  • 염통
  • 안심
  • 목살
  • 츠쿠네 등

껍질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품절이라 먹지 못했어요. 꼬지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이 껍질인데! 야키토리단청에서 다양한 메뉴의 야키토리를 먹어보니 껍질은 또 얼마나 맛있을지 아쉬웠습니다. 저희는 여러가지 꼬지를 맛보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시켜보았고 하나도 빠짐없이 다 맛있습니다! 염통은 질김 하나 없이 부드러워 소고기를 먹는 느낌이고, 다리살과 목살은 너무 부드러워 녹는 수준. 안심은 좀 더 식감이 있는 편! 염통과 다리살대파, 목살이 가장 맛있었어요. 야키토리 가면 꼭 시켜보는 츠쿠네도 굳! 배만 부르지 않았으면 단청 거덜낼뻔 했습니다. 자세한 메뉴나 안내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단청 메뉴
메뉴판

첫 주문은 주류 제외 25,000원이며 테이블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주말에는 특히나 손님이 많은만큼 안내사항은 꼭 지켜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금액은 3000~3500원 사이이고, 츠쿠네는 5000원입니다. 다음에 간다면 제가 좋아하는 명란구이와 옥수수버터구이도 꼭 먹어보고 싶어. 치즈두부도요!

야키토리단청 주방
야키토리단청 주방

야키토리단청은 오픈형 주방이에요. 그래서 사장님께서 구우시는 모습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야키토리단청 사장님은 정말 꼼꼼하시고 섬세하신 분이구나 느낄 수 있었던것이 꼬지 하나하나를 정말 정성스럽게 구우시는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어요. 숯을 넣었다가 뺐다가, 또는 기름을 뿌리기도 하면서 테이블에 나갈 고기들을 너무 맛있게 구워주셨습니다.

주방야키토리단청 생맥주
야키토리단청 생맥주

일본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것이 생맥주. 그런데 일본 가서 먹을 필요 없습니다. 일본의 감동을 단청에서도 느낄 수 있어요. 시원하고 깔끔하고 부드럽고! 꼬지 한입에 맥주 한모금 해주시면 게임오버. 생맥도 나왔으니 더 본격적으로 먹어줘야죠.

츠쿠네와 꼬지안심
안심과 츠쿠네 그리고 야키토리

각 꼬지 메뉴는 고기 부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세팅됩니다. 오른쪽 메뉴가 안심이었던 거 같아요. 마요네즈와 와사비가 함께 준비됩니다. 안심은 다른 꼬지메뉴보다 식감이 있고 담백한 느낌이 강했어요. 너무 맛있어서 저녁 안먹고 그냥 처음 여기올껄.. 계속 이얘기함. 제 인생 먹은 야키토리 중에 손에 꼽습니다. 워낙 재료가 신선하니 더 그런거 같아요. 전포 야키토리 찾으시거나 이자카야 방문하실 분, 2차 술집으로도 방문하기 좋은 야키토리단청 ! 내돈내산 후기 끝!

 

반응형